샌디에고 지역 고등학교의 발전을 기원하며 기부금 전달
샌디에고 한인 학부모회(이하 학부모회)는 2015년 2월 9일(월)과 11일(수) 이틀에 걸쳐, 샌디에고 지역의 Del Norte High School, Canyon Crest Academy, Torrey Pines High School 세 학교와 츌라비스타 지역의 Eastlake High School 를 방문하고 기부금을 전달하였습니다.
학부모회는 교장과 재단(foundation) 담당자를 만나 기부금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학부모회의 설립취지와 활동을 심도 있게 소개했습니다. 학교 관계자들 모두 각 학교에 재학 중인 한인학생들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내보이며 학부모회의 설명에 귀 기울였습니다. 동시에 비단 한인학생만이 아닌, 학교의 모든 학생들을 위해 기부금을 써 달라는 학부모회의 당부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귀한 기부금인 만큼 ASB 등 학생과 학교 발전을 위해 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며칠 뒤, 네 학교 모두 학부모회에 감사 편지를 전달했습니다.
한편, 기부금 전달 대상 학교는 샌디에고에서 한인학생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학교 중심으로 선발되었습니다. 기부금은, 2014년에 학부모회가 주최한 베네핏콘서트와 바자회의 수익금 중 일부(나머지 수익금은 SDKPA 북클럽의 도서구입비로 쓰였습니다.)로 조성되었습니다.
학부모회는 샌디에고의 전체 한인학생들의 권익을 위해 매년 기부금 전달 대상 학교 및 기부금 액수를 늘려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