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ching Gift Campaign

(기부후원금 매칭 프로그램)

샌디에고 한인 학부모회는 학부모 여러분들과 지역 한인사회의 소중한 기부금과 회비로만 운영되는 공인 비영리 단체입니다. 저희 학부모회는 북클럽, 매쓰클럽, 사이언스 클럽, 지역고등학교 기부금 지원, 베네핏 콘서트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새로운 사업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로 저희 재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매칭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매칭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많은 기업들이 기부금 매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이 SDKPA에 기부한 만큼의 동일한 금액을 (혹은 일정 비율에 대하여) 여러분의 기업도 SDKPA에 기부하게 됩니다. 다만 SDKPA에 기부하신 금액에 대한 영수증을 첨부하여 여러분의 회사에 직접 기부금 매칭을 신청하시는 수고를 해주셔야합니다. 여러분의 회사가 기부금 매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지, 최소/최대후원 금액이 얼마인지, 기부후 매칭신청 가능 기간은 언제까지인지에 대한 정보는 각 회사의 HR이나 PR부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oublethedonation.com/tips/matching-gift-search/

어떤 기부금을 매칭 할 수 있나요?

공식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공인 비영리단체 기부금만 매칭이 가능합니다. 저희 샌디에고 한인학부모회는 501(c)(3)에 의거한 비영리단체이며 TAX ID(EIN)는 36-4737415입니다. 비영리 단체에 후원하는 개인 후원금은 모두 매칭의 대상이 됩니다. 비영리 단체 활동을 위한 멤버쉽 회비는 법적으로 일반 후원금에 해당되며 세금 공제의 대상이 될뿐 아니라 100% 매칭이 가능합니다. 북클럽, 매쓰클럽, 사이언스 클럽 회비도 이에 해당됩니다. 북클럽과 사이언스 클럽의 경우, 그룹맘을 통해 회비를 내시면, 그룹맘 회의때 저희에게 전달이 됩니다. 회비 납부자와 해당 클럽 회원의 관계를 확인하면, 저희의 전산시스템이 회비수령으로 등록이 되며, 해당클럽 보호자로 등록하신 이메일을 통해 Donation Receipt를 보내드립니다. 매칭 신청시 필요하면 이 영수증을 기부금 증명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각 클럽 회비뿐 아니라 다른 종류의 개인적인 후원금도 매칭이 가능합니다. 매칭 혹은 세금보고의 이유로 Donation Receipt가 필요하실때는 support@sdkpa.org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기부금 매칭을 신청하나요?

기부금 매칭은 보통 5분이내의 간단한 과정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의 회사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따라 기부금과 기부단체, 날짜등을 영수증과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그룹맘에게 회비를 내신 후 바로 매칭을 신청하실 수는 없습니다. 저희 SDKPA 회계팀에서 그룹맘으로부터 회비를 수령하여 수납확인이 완료되어야 이메일로 영수증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그룹맘 회의 일정에 따라 대략 10월초순에서 중순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회사에서 모든 과정이 온라인 양식이나 이메일로 처리됩니다. 기부단체로 San Diego Korean Parents Association을 선택해주시거나 (EIN: 36-4737415)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가족의 기부금에 대해서도 매칭이 가능한 회사가 있지만,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저희 단체에 주시는 회비 및 후원금은 매칭 회사의 직원이신 학부모님의 이름으로 된 계좌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회비 납부에 사용된 수표의 이름과 매칭이 가능한 회사의 직원이신 학부모님의 이름이 일치하는 않을 경우, 미리 support@sdkpa.org로 알려주시면 매칭이 가능한 이름으로 영수증을 발급해드리겠습니다.

꼭 기부금 매칭을 해야하나요?

기부금 매칭은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로만 이루어집니다. 강제사항이 아니며 권장사항입니다. 많은 비영리 단체에서 매칭 프로그램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지속하고 있습니다. 후원금 재정의 확대는 북클럽의 양적 질적 향상뿐 아니라 지역 고등학교 후원 등의 한인 학부모회의 다른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매칭 프로그램의 참여 여부는 그 어떤 형태로도 북클럽 운영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 캠페인에 해당되지 않으시는 학부모 여러분도 부담없이 활동하시면 됩니다.

북클럽 및 사이언스 클럽 회비 납부에서 기부금 매칭까지의 과정

매칭 가능 여부 확인
각 클럽 회원이나 리더의 학부모가 재직중인 회사에 기부금 매칭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회사의 HR 혹은 PR 부서를 통해 문의하거나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oublethedonation.com/tips/matching-gift-search/

북클럽과 사이언스 클럽 회비 납부
9월 해당 클럽 첫 모임시 각 그룹의 그룹맘을 통해 북클럽 회비를 납부합니다. 이 때, 매칭 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한 학부모의 이름으로 된 수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불가피하게 다른 이름의 수표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support@sdkpa.org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룹맘 회비 수거 및 회계팀 전달
그룹맘은 회원과 리더의 회비를 빠짐없이 수령하여 10월 그룹맘 미팅에서 학부모회 회계팀에 인계합니다. 회계팀은 클럽 회원 전체의 회비 납부여부를 확인합니다.

기부금 영수증 발송
저희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이메일로 영수증이 발송됩니다. 해당 클럽 가입시 기재하신 이메일주소이며 해당 클럽 반편성 공지를 받으신 이메일입니다. 영수증은 따로 요청하지 않으신 경우 수표의 이름과 동일하게 발급되며, 이메일의 소유자와 같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매칭 신청
영수증은 매칭 과정에서 사용하는 기부금 납부를 증명하는 공식 서류입니다. 매칭 과정은 회사마다 모두 다르지만, 대부분 5분 이내의 간단한 과정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영수증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각 회사마다 매칭 처리시간은 차이가 나지만, 대략 2-8주 사이에 매칭된 기부금이 저희 단체에 도착하게 됩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support@sdkpa.org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