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 Action, Protect Ocean!
샌디에고 한인 학부모회 비치 클린업 봉사 활동
부드러운 모래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 태양빛을 받아 반짝이는 해변가는 샌디에고의 자랑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높이 솟아오른 파도 위에서 곡예하듯 파도를 즐기는 서퍼들과 바닷물과 모래를 번갈아 퍼나르며 모래성을 쌓는 어린이들, 석양에 물든 바닷가를 산책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는 이 곳.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이 사랑하는 샌디에고 바닷가를 깨끗하게 지키기 위해 한인 학부모회 회원들과 학생들이 나섰습니다.
지난 11월 19일 이른 아침, 한인 학부모회 회원들과 학생들은 Encintas에 위치한 Moonlight State Beach를 찾았습니다. 비영리 환경단체인 Surfrider Foundation과 함께한 비치 클린업 행사에서 한인 학부모회 회원과 학생들은 비닐봉지를 들고 두시간에 걸쳐 해변가를 따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모래사장을 청소했습니다.
이번 비치 클린업 행사는 한인 학부모회에서 기획한 첫번째 봉사 활동으로 샌디에고 지역사회 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모든 자원 봉사자들이 환경보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비치 클린업 행사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시행될 예정이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봉사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앞으로 봉사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