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고 한인학부모회 (이하 학부모회)는 지난 5월 8일 학부모회 회원을 대상으로 로보링크의홍한솔 대표를 초청하여 “자녀들을 위한 코딩과 엔지니어링 교육”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그동안 학부모회에서 다루지 않았던 코딩과 엔지니어링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라는 점에서 시작전부터 많은 학부모의 관심이 집중됐던 이 날 행사에는 총 43명이 참석했고, 조태양 학부모회 회장이 로보링크와 세미나 연사를 소개하며 그 포문을 열었습니다. 홍한솔 대표는 로보링크의 대표사업을 설명하면서, 기업으로서의 성취뿐아니라 로보링크를 통해 성장한 학생들의 성과, 대학진학에 대해서도 간략히 덧붙였습니다. 이어진 질문/답변 시간에서는, 사전에 받은 질문과 현장에서 직접 받은 추가질문을 포함한 수십가지 질문에 꼼꼼히 답변을 이어주셨습니다. 홍한솔 대표는 코딩이나 엔지니어링이 논리적/비판적 사고에 도움이 되고, 여러 산업 분야에 널리 이용되므로 자녀들에게 코딩은 단순히 학과목 이상의 중요성이 있다고 설명하며 초등 저학년에 흥미를 잃지 않는 방법으로 잘 가르치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로보링크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썸머캠프와 자녀의 진로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로보링크에서는 한인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로보링크의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을 할 수 있는 워크샵을 하반기에 개최하기 위해 계획하고 있으며, 홍한솔 대표는 한인 학생의 발전을 위해 샌디에고 한인학부모회와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습니다.
* In-Person Summer Camp Interest
로보링크는 홍한솔 대표가 2012년에 샌디에고에 설립했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교육용 드론이나 로봇키트, 인공지능을 배울 수 있는 교육용 자율주행 차량을 최초로 개발하여 학생들이 Python, Blockly나 VexCode 같은 랭귀지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www.robolink.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