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샌디에고 중앙일보와 샌디에고 라디오코리아의 초대로 샌디에고 한인 학부모회(SDKPA) 제 8대 회장단의 인터뷰가 각각 진행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인터뷰에는 조태양 고문, 강지윤 회장, 김정원 부회장 그리고 권지영 부회장이 참석하였으며, 라디오 코리아 인터뷰에는 강지윤 회장과 박수진 리서치 프로젝트 팀장이 참석 하였습니다.
각 인터뷰에서는 2013년 시작된 SDKPA의 북클럽 소개와 그 외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이언스 클럽, 그리고 리서치 프로젝트팀의 활동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강지윤 회장은 이날 미국에 있는 한인자녀들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잘 자랄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가 되고자 시작되었다는 북클럽에 대해 소개하며 현재 SDKPA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북클럽, 사이언스클럽, 리서치프로젝트팀 이외에 청소년 세미나와 지역사회에서의 봉사활동 및 베네핏 콘서트에 대한 소개를 했습니다.
3년째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있는 사이언스클럽은 과학에 관심이 있는 3학년부터 8학년 학생이 모여 다양한 과학주제를 토론하고 실험을 진행하는 활동을 하고있으며, 조만간 북클럽과 함께 SDKPA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2013년에 카멜벨리 지역에서 시작된 북클럽은 현재 온라인 그룹활동까지 추가되어 샌디에고 여러 지역의 한인자녀들이 북클럽 활동을 할수있는 기회가 있음을 설명했습니다.
박수진 리서치팀 팀장은 라디오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리서치 프로젝트팀은 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그룹이 매달 최신 뉴스와 시사에 관한 토론 아티클을 선정하여 북클럽에서 토론주제로 사용할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는 말을 전하며, 약 3년전 새롭게 시작된 리서치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우리 아이들이 어떠한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소개를 했습니다.
또한, 한인학부모회 가입 홍보 활동도 진행하며 샌디에고 지역내 한인 자녀들을 위한 활동 및 대외적인 홍보활동을 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샌디에고 지역의 한인 학부모들이 SDKPA의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우리 자녀들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youtube.com/watch?v=XgqamorcEM4&t=5s (라디오 코리아 인터뷰 동영상)
https://www.koreadaily.com/article/20250227201845537 (샌디에고 중앙일보 인터뷰 기사)